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경기

서촌 알로이 막막

by 티노♪ 2020. 1. 19.
반응형

서촌 태국 음식 전문점 알로이 막막(Aloey mag mag)에서
쌀국수, 닭날개 튀김, 볶음밥 먹방 후기

안녕하세요 티노입니다~^^
며칠전 친구들과 서촌에서 태국 음식점을 방문했었는데요
오늘은 그때 먹은 음식들 후기를 해보려고 합니당.


서촌은 골목골목 볼것도 많고 먹을것도 많아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는데요
이 날도 다른날과 마찬가지로 점심도 굶어가며 골목을 누비다 예쁜 외관을 보고 들어갔어요.

서촌 태국 음식점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리뷰해보려구요~:D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놀람 +.+

그럼 리뷰 들어갑니당~~!!!


위치 : 서울 종로구 통인동 150-1

운영 시간 : 매일 11:30~22:00
(라스트 오더 21:00)

주차 : 불가


골목 식당같은 느낌이라 주차는 어려울것 같아요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 이용 추천드려요
경복궁역에서 도보로 10~15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ㅡ^

근처에 미술관이나 박물관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알로이 막막은 태국어로 너무 맛있다라는 표현이라고 적혀 있네요.
가게 이름부터 "너무맛있다"라고 대놓고 말할 정도는 기대해볼만하겠죠?

가게곳곳에 배치된 소품이나 인테리어는 태국느낌이 많이 났어요.
그릇이나 작은 소품들까지 직접 고르신것 같더라구요.

저는 저녁에 방문해서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실내를 제대로 못찍었는데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예요
태국의 고온다습한 느낌을 표현하려는... 농담입니다. ㅎㅎㅎㅎ

아무튼 지인들 모두 만족했어요.

테이블에는 소스를 곁들여 먹는 방법을 설명해놨더라구요
태국여행을 몇번 다녀왔지만 설탕을 넣어먹는건 처음이었어요.
근데 이 설탕이 정말 신의 한수예요.
사장님이 안내하는 방식대로 꼭 한번 먹어보세요 ^^

태국하면 코끼리죠???
가게 곳곳에 코끼리 소품들이 가득하더라구요.

그리고 가게 한 쪽벽에는 빔프로젝트로 태국드라마, 티비방송, 음악프로그램이 나왔어요.
정말 태국에 온듯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이런건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사장님 센스 있는것 같아요.

소고기 쌀국수 8,500원

첫번째 음식은 소고기 쌀국수예요.
똠얌이랑 고민하다가 아무리 잘 만들어도 현지 똠얌을 따라가는곳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전빠응로 소고기 쌀국수를 했는데
정말 맛있어요.
국물도 깔끔하고 숙주랑 면도 잘어울리더라구요
소고기도 생각보다 푸짐하게 넣어줬어요.
현지 쌀국수정도는 아니지만 현지와 거의 비슷한 맛의 쌀국수였어요.
이정도 퀄리티면 똠얌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하지만 가격은 태국스럽지 않죠? 
왜 한국만 들어오면 가격이 저렇게 되는걸까요??ㅋㅋㅋㅋ

닭날개튀김 3pcs 6,000원

두번째로 시킨 음식은 닭날개튀김이예요
테이블마다 닭날개튀김이 하나씩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하나 주문해봤는데 이거 정말 맛있어요.
마늘 후레이크도 뿌려지고 짭조름한 소스로 간이 된 닭날갠데..
이건 우리나라에 있는 음식에 비유가 좀 안되네요.
그냥 맛있어요!! 
3개에 6,000원정도 하니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치킨이 나왔는데 맥주가 빠질수 있을까요?

태국에서 유명한 "창"맥주도 한병 주문했어요.

창 맥주 : 5,000원

창 맥주는 우리나라 맥주보다 탄산이나 도수가 약한것 같아요.
태국가면 가격도 싸고 쉽게 구할 수 있어서 거의 매일 마셨던것 같아요.
태국에선 1,200~1,500원정도였던것 같은데 여긴 ㅎㅎㅎㅎㅎㅎ

그래도 한국에서 태국맥주를 마시니 뭔가 여행갔을때 기분도 나고 좋더라구요.
알로이막막에서는 창 맥주뿐만아니라 싱하, 레오맥주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가격은 다 같았던것 같은데 정확하진 않아요
각각 미묘하게 맛이 다르니까 안드셔보신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세요. ㅎㅎ

새우볶음밥 9,500D원

태국음식점에 오면 꼭 먹는 음식 두가지가 있어요
바로 쌀국수랑 볶음밥인데요. 
알로이 막막에서는 새우볶음밥, 매콤 돼지고기 덮밥, 소프트쉘 옐로우커리 총 3가지의 Rice 요리가 있었어요.
커리랑 새우볶음밥중에 고민하다 새우볶음밥으로 선택했어요.
새우볶음밥은 고슬고슬한 밥에 코코넛을 넣엇는지 고소한 맛도 좀 났어요.
약간 매콤하면서 새우의 감칠만도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근데 간이 약간 약해서 조금 싱겁다고 느껴졌었어요.
그리고 양이 조금 적었어요.
동남아에서 볶음밥시키면 진짜 말도 안되는 양을 줬는데... ㅎㅎ
일행중에 남자분이 있다면 양이 좀 적을수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사람들 정말 많죠??
제가 방문할때도 15분정도 웨이팅 했는데 식사하는 내내 손님이 가득했어요.
그만큼 인정받는다는 거겠죠?? ㅎㅎ

곳곳에 식물들도 배치되어 있어서 진짜 태국느낌이 났어요.
사진에는 다 못담았지만 매장 곳곳에 식물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거든요.

 

이렇게 친구들과 서촌나들이도 하고 
서촌 태국 음식 맛집 알로이 막막에서 좋은 시간도 보냈어요.
가격은 약간 있지만 전반적으로 맛은 괜찮았어요
다만 볶음밥은 간이 좀 약하다는거.. 그리고 양이 좀 적다는거 ㅎㅎㅎ

그 외에는 다 괜찮았어요.
그리고 서비스도 좋고 음식도 빨리 나오고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서촌 데이트 하신다면 
서촌 맛집 알로이 막막을 추천합니다. :P

이국적인 느낌이 강하고 분위기 좋은 다른 음식점을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낙성대 맛집, 엘따뻬오

서울대에는 오래된 맛집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엘따뻬오(El tapeo)라는 에스파냐 전통요리를 하는곳에 다녀 왔어요. 위치 : 서울 관악구 봉천로 580 2층 (2층에 위치하고 매장이 작아서 잘 안보여요. 지도 참고..

out-travel-in.tistory.com

 

홍대 이색 술집, 수니 하와이

요즘 날씨 너무 좋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수니 하와이"예요 와이프랑 홍대 골목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찾은 곳인데 힙하네요 ㅎㅎ 입구부터 장난 아니죠? 진짜 하와이 해변에 온것 같은 느낌 아닌가요..

out-travel-in.tistory.com

 

[합정 맛집, 소개팅, 데이트]프랑스 가정식 파사주

주말만 보고 사는 직장인인데, 꿀 같은 토요일 아침부터 서울에 갔다왔어요. 일을 보고 나니 2시... 와이프랑 오랜만에 합정역으로 가서 밥 먹고 왔어요 오늘 간곳은 프랑스 가정식으로 유명한 파사주!!! 가자마..

out-travel-in.tistory.com

날씨가 많이 춥다고 하는데 
건강에 유의 하시고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