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릉 중앙 시장 맛집과 후기

by 티노♪ 2019.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 방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가도 로컬 마켓은 꼭 가보는데요 오늘은 강릉에서 가장 큰 중앙시장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시장 입구예요. 

규모에 비해 입구는 작은편인데, 중앙시장은 출입구가 여러곳이 있어요.

그래서 어디로 들어가든 상관없어요.

하지만 중앙시장 간판이 있는 여기로 들어가면 블로그에서 보던 각종 맛집들이 쭉 늘어서있어요.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도 많으시지만 저희는 차량을 가지고 갔어요.

시장 가면 제일 큰 고민거리가 주차잖아요.

살건 많은데 주차할곳이 없으면 곤란한데, 여긴 공영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시장 바로 옆 안내소쪽에 주차장이 있고 가격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강릉 중앙시장에서 10분정도 걸어가면 홈플러스가 있어요.

구매 금액에 따라 무료주차도 가능한데, 간식거리 사면서 주차를 하셔도 될것 같아요.







인포메이션에 가면 각종 맛집이나 여행지가 있어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지도를 챙겨주시더라구요

나올때 문앞에 보니 나무로 만든 고래모형이 있었엇요

저희도 한쌍을 챙겨 왔어요


원래는 저 책처럼 생긴 조형물에 달아주는거예요

근데 저희 부부는 그냥 들고 왔어요.

엽서처럼 추억으로 가지고 있으려구요~ ㅎㅎ


남산에 가면 커플 자물쇠도 많이 있잖아요~ 

딱 그런 컨셉인데 무료예요.

가시는 분들은 하나씩 달아보세요 





강릉 시장전경을 찍어봤어요

전통 시장 느낌이 나나요??? ㅎㅎㅎ


처음 도착했을때 전통 시장 느낌보다는 신도시 카페 거리같은 느낌이었어요.

근데 조금만 안으로 들어가면 전통시장이 쫙~!!!


강릉중앙시장은 구시장과 신시장이 공존하고 있더라구요

청년위주의 창업 매장도 있고, 가판대를 운영하시는 할머니도 계시더라구요





이제 강릉에서 유명한 음식들 후기를 적어볼게요

결론부터 적으면.. 전 전부다 그냥 그랬어요.

블로그에 보면 너무 맛있다, 맛집이다 그러는데,,,, 아니더라구요

저는 이름 모르는 시장 내 고기 파는곳에서 먹은 수육이 제일 맛있었어요.

순대, 족발도 파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1. 닭강정


강릉도 닭강정이 유명하더라구요

근데 바다 근처라서 그런지 새우도 튀겨서 팔았어요

저는 닭강정, 새우강정(?)을 구매했어요.

속초도 닭강정이 유명하대서 먹어봤는데,,, 그냥 그렇더라구요

여기도 비슷해요 

특별하지 않고 양념치킨 맛이예요~ ^^

새우 강정은 특이하긴 해요ㅎㅎ





2. 강릉 중화짬뽕빵


이건 먹을만 해요

진짜 특이하더라구요 

크림 짬뽕빵은 안먹어봤구요 기본만 먹어봤는데 맛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유명하더라구요(인스타검색 ㄱㄱ)


이건 하나 먹어보세요 근데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요~





3. 커피콩빵


강릉에서 절대 사먹지말아야하는 음식 LIST가 있어요

(검색 해보세요)


꼭 남들이 하지말라는건 한번 해보고 싶잖아요^^

저도 했습니다.


제 후기 : 먹지마세요





홈플러스 맞은편에 컨테이너로 지어진 긴 건물이 하나 있더라구요

안에 들어가시면 쥐포같은 건어물도 팔고 김밥, 빈대떡도 팔고 있었어요.

이 곳은 정보도 없고 저도 직접 먹어보진 못했지만 이용하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이용해보신분들은 공유 부탁드려요^^






강릉 시장에서는 오래 머무르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번 리뷰도 빈약한것 같아요^^;

안에 들어가보시면 뻥튀기도 팔고 전통가구도 팔고 있어요.

전통 시장 느낌을 느끼고 싶으신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강릉 여행 후기>


2019/01/02 - [국내여행/강원도] - 강릉 빵집, 줄서서 먹는 빵집 빵다방 (인절미빵맛, 가격, 후기)

2018/12/27 - [국내여행/강원도] - [강릉 맛집] 엄지네 포장마차(꼬막비빔밥)

2018/12/26 - [국내여행/강원도] - 강릉 맛집 해미가

2018/12/11 - [국내여행/강원도] - [강릉여행]강릉 세인트 존스 호텔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