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경기

수원 맛집 운멜로

by 티노♪ 2020.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노입니다 :D
지난번에 수원 행궁동에 다녀왔었는데요.
그 때 방문했던 수원 맛집을 오늘 소개해보려고 해요!!

그래서 드디어 오늘
지난번에 다녀온 수원 행궁동 맛집
운멜로를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ㅎㅎ

 

운멜로(UNMELO)

 

행궁동에서 제일 유명한 
운멜로(UNMELO)를 
오늘 소개해볼게요~!

 

운멜로(UNMELO)

 

친구랑 수원에 약속이 있어서 
약속 장소를 고민하다 행궁동으로 잡았어요
예전에 수원에 살때 행궁에 자주 놀러갔었거든요
여기 야경이 정말 예뻐서 연인들도 많고
강아지 산책시키는분도 많아요

 

화성행궁야경

 

행궁 사진도 한장 투척~!! ㅎㅎ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4지번신풍동 114-2 2층

 

 

전화번호 : 031-256-0149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라스트 오더 - 21:00


운멜로 위치 및 운영시간은 참고해주세요 ^^
그리고 평일/주말 운영시간이 같다는것두요!

운멜로는 1호점, 2호점이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1호점으로 갔구요.
그냥 원조(?) 맛집일것 같은 느낌이라서 간거예요~

 

 

운멜로(UNMELO)

 

출입문 입니당~
가정집 같지 않나요???
처음에 가게를 방문했을때 입구를 못찾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요즘 수원 행궁동엔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나 음식점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운멜로도 마찬가지로 주택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바꾼곳이더라구요.
입구에서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당~

 

 

운멜로(UNMELO)

 

계단을 올라서면 이렇게 입구가 똬!!!!!!!!!!!!!!!!
나옵니다 ㅎㅎ
조명색부터 남다르지 않나요??ㅎㅎㅎ

 

운멜로(UNMELO)

 

몇번 가본곳인데 평일, 주말 할거 없이 항상 웨이팅이 있었어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웨이팅 명단을 주시네요 ㅜ.ㅜ
카운터에서 이름을 적어 놓고 주변을 좀 돌아봤어요.
전 거의 모든 자리를 다 앉아봤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분들께 소개도 하고
친구도 많이 궁금해하더라구요

 

운멜로(UNMELO)

 

이 난간을 따라 쭉 들어가면 작은 테이블들이 놓여 있어요
작년 가을엔 야외에서 식사했는데 느낌이 좀 묘했어요
제가 아파트에서만 살아봐서 주택에 대한 로망이 있는데요
야외 테이블에서 바람 맞으면서 먹으니까 부잣집에서 저녁먹는느낌?ㅋㅋㅋ
저희가 방문했을땐 날씨가 쌀쌀해서 실내에서 먹었어요-_-;;
여름엔 야외에서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D

 

운멜로(UNMELO)

 

사장님께서 테이블 세팅을 좀 바꾸신것 같아요.
예전엔 이런 느낌의 테이블이 아니었는데.. ㅎㅎㅎ 
계절마다 바꾸시는건지, 이것도 나름 예쁘네요.
근데 추워서 여기선 못먹겠어요 ㅋㅋ

 

운멜로(UNMELO)

 

 

운멜로의 또 다른 특징은 다락방이 있다는거예요.
이 다락방은 사전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당
그리고 5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로 이용가능 하며,
5만원 미만시 이용료 2만원이 추가 발생하게 됩니다.
저도 다락방을 한번도 이용 못해봤지만 오늘도 그냥 테이블에서 식사를 했어요.

 

 

 

 

 

 

 

 

 

첫번째 음식은 풍기크레마예요.
처음엔 이름보고 인삼을 넣었나? 라고 생각했었어요.
근데 인삼향은 안났구요 오히려 트러플 향이 강했어요.
양송이버섯, 새송이 버섯이 들어간 리조또구요,
트러플 오일이 추가되어 풍미를 더했다고 해요.
사실 트러플 오일향이 진하게 나진 않았지만,
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풍미도 좋고 감칠맛도 있었어요.

 

 

두번째 요리는 핑크밤이라는 스파게티예요.
주문시 종업원분께서 약간 매콤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약간 매콤함 크림 스파게티라니...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색깔때문에 많이 매울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안맵구요
크림 스파게티의 느끼한맛을 살~짝 잡아주는 정도의 매콤함만 있어요.
그냥 매운맛이 없다고 생각해도 되요.

사실 이건 특이해서 처음 시켜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로제스파게티랑은 다른 정말 분홍색 스파게티더라구요.

 

 

 

그리고 꼭 추천하고 싶은 이 피클
직접 만든다고 하시네요.
항상 올때마다 2번정도 재요청하게되는것 같아요.
메인 음식도 맛있지만 이 피클도 추천(?)하고 싶네요 ㅎㅎㅎ

저는 운멜로를 여러번 방문해서 다양한 음식을 먹어봤는데요


그 중에 괜찮았던 음식을 추천해드릴게요 :D

  • 크림치즈 샐러드(12,000)
  • 알리오올리오(12,000)
  • 스테이크 포와르브(20,000)
  • 스테이크 bbq(20,000)

(지극히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참고만 하세요.)


 

여긴 스테이크도 맛있구요, 스파게티도 특이하면서 맛도 기본 이상은하는것 같아요!
가격도 나쁘지 않구요!!

 

반응형

'국내여행 > 서울, 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딸기뷔페 인터컨티넨탈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  (13) 2020.02.29
수원 카페 홍라드  (24) 2020.02.09
삼청동 카페 호아드  (21) 2020.02.06
신논현 이자카야 은하수  (35) 2020.01.21
서촌 알로이 막막  (16) 2020.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