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부부의 일상

이케아 싸게 사는 방법

by 티노♪ 2020.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노입니다.
오늘은 이케아 가구를 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하는데요
이케아하면 가성비 좋은 가구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가보면 그렇지 않더라구용
좀 쓸만하고 예쁘다 싶으면 시중에 판매되는 브랜드 가구랑 가격이 비슷비슷한데 이런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은 2가지 정도 있구요, 실제 제 후기도 적어볼게요.

 

1. 알뜰코너(Bargain Corner) 이용

 

 

 

이케아 계산대 근처에는 알뜰코너라는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판매되는 제품

  • 전시용
  • 소비자 반품
  • 불량제품을 수리한 제품
  • 불량정도가 미미한 제품

 

 

 

오늘은 소파랑 협탁, 테이블제품이 많았어요.
저 협탁은 어디가 문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상태도 30%나 할인 적용해서 거의 4만원정도 저렴했던것 같아요.

 

 

카펫이나 매트리스도 판매되고 있는데 카펫은 재고처리같았어요.
딱봐도 안이쁘잖아요~ ^^;;

 

 

 

테이블이나 식탁-의자 세트도 팔고 있어요
식탁-의자 같은경우에는 낱개로 판매가 안되고 한꺼번에 판매되니 참고하시구요
이런 제품들은 전시제품중 상태가 좋은걸 판매하는것 같았어요.
제가 갔을땐 비슷하게 생긴 테이블을 한꺼번에 담아가는분들이 있었는데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저렴하게 많이 구매하신다고 하네요.

 

 

 

 

커튼봉이나 블라인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블라인드는 30%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니 만원이 채안되는 가격이었어요.

자취생들은 1~2년 살다가 이사하는데 비싼 블라인드 달기 아깝잖아요.
탈부착할때마다 브라켓이 휘거나 레일이 망가지기도 하구요
자취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저렴한 가격에 이런 제품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케아 가구는 대부분 조립해야하는건 알고 있죠?

이렇게 조립이 완료된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이런 제품은 주의할점이 하나 있습니다
다시 분해해서 가져갈 수 없기때문에 구매시 직원분께서 싣고 갈 차량이 있는지 물어보실거예요.

저도 첫집에서 소파를 넣으려고 찾아보다 정말 마음에 드는걸 발견했는데 배송비만 3-4만원했던걸로 기억해요
광명에서 수원으로 가는거였거든요
그 가격이면 결국 새거 사는거랑 비슷해서 구매를 못 한 기억이 있네요  참고하세요~:D

 

 

부품이 일부가 없는 제품도 있어요.
예를 들면 침대 프레임 일부, 의자 스틸바, 선반 손잡이, 나사없는 테이블 세트 등등 이런 제품은 구매시 직원분께 문의하셔야해요.
추가 부품도 구매가 가능한지, 재고가 있는지 물어보면 현장에서 확인 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주시더라구요.

 

 

 

알뜰코너는 대체로 계산대 제일 끝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모르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혹시 이케아 가구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신분들은 알뜰코너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

저는 광명점과 기흥점 일산점 모두 가봤는데, 개인적으로 새로생긴 기흥점이 제품 퀄리티도 좋고 할인률도 높은것 같았어용~~ !!
이케아 기흥점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용인 기흥 이케아 재방문 후기(이케아 기흥점)

 

 

이케아 패밀리 회원 가입

 

 

 

이케아 패밀리를 가입하게 되면 이케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비도 없고 인터넷으로 금방 가입이 가능한데 이용안할 이유가 없지 않나요?

가입 절차는 정말 간단하고, 이미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공유되어 있으니 검색해보시면 금방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케아 패밀리는 날짜별로 몇몇 제품들을 큰폭으로 할인행사를 자주 합니다. 그래서 구매하고하 하는 물품이 있다면 바로 구매하는것 보단 이런 이벤트를 이용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날짜별 또는 특정 기간동안 한정할인을 적용하는 경우는 큰폭의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주는 어린이 책상이 30%정도 할인이 진행되고 있네요.

이 뿐만이 아닙니다. 홈페이지 공지가 없더라도 매장을 방문해보면 이케아 패밀리에게만 제공하는 할인 제품도 있는데요.

 

 

이런식으로 대체로 작은 소품들이 할인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저는 충전기랑 C형 충전케이블을 하나 구매했어요.

이케아 패밀리카드는 푸드코트에서도 유용합니다.
이케아 패밀리카드 소지시 음식이 할인되기도 하구요, 
평일에 이케아를 방문하게 되면 무료로 아메리카노도 마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D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이케아 푸드코트 이용 팁

 

 

후기

알뜰코너에서 구매하는 제품은 반품, 교환이 안됩니다.
이미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걸 인지하고 저렴하게 구입했기때문이죠.
그래서 제품을 보면 AS라는 도장이 찍혀있고 영수증에도 따로 별모양 표시같은게 있었어요.

하지만 외관적으로 문제가 있고 상태가 안좋은 제품은 없고 대체로 생활하다가 발생할수 있는 스크래치 수준의 제품이 많습니다. 어차피 가구는 이사한번 하면 망가지는데 저렴하게 이런 제품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이케아 패밀리 할인은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할인률은 높지만 언제 내가 원하는 제품이 할인될지 전혀 알 수없거든요.
오히려 알뜰코너는 인기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내가 원하는걸 겟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도 이케아 패밀리는 꼭 가입하세요. 현장에서 가입하시는분도 있는데 아무래도 편하게 집에서 가입하는게 낫겠죠?
따로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버튼하나만 클릭해주면 되니깐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히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