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부부의 일상

이케아 조명 구매하는 방법

by 티노♪ 2020.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IKEA(이케아)에서 조명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집 분위기를 바꾸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가 조명이라는 건 알고 계실 거예요.
무드 조명이나 예쁜 스탠드 조명 하나만으로도 호텔 느낌 가득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더라고요.

물론 값비싼 조명일수록, 해외 직구 조명일수록 더 예쁘겠지만 우리는 가성비 좋은 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IKEA에서 조명 구매, 전구 선택 방법, 그리고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위주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조명 선택 및 전구 선택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조명을 먼저 선택하는 겁니다. 막상 방문하면 조명 종류가 너무 많아서 선택 장애가 올게 분명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전에 몇 가지를 점검하고 갔습니다.

  1. 인터넷 쇼룸을 통해서 우리 집 인테리어에 어울릴만한 조명을 찾는다.
  2. 이케아 사이트에서 장바구니에 담아둔다.
  3. 이케아 쇼핑몰에 직접 방문해서 사이즈, 디자인, 조명 색상 등을 직접 보고 결정한다.
  4. 전구를 구매한다.

저는 이 순서로 구매리스트를 이케아 어플에 저장해서 가져갔어요.
미리 차고 하시라고 쇼룸에 있던 예쁜 인테리어 조명 몇 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침실 옆에 두려고 이번에 산 조명이에요.
가격은 59,900원이고 LED 전구 2개가 들어가는 모델입니다.
조립 및 실제 방에 둔 모습은 마지막에 보여드릴게요.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이건 PADO라는 조명인데 이케아에서 밀고 있는 제품 같아요.
주로 서재나 탁상에 많이 배치를 하더라고요.
사이즈도 아담하고 모양도 심플하긴 한데... 어떤 용도로 써야 할지 애매해서 구매 보류했어요.

책상에 두자니 저 조명만 켜놓으면 너무 어둡고, 그렇다고 형광등을 켜자니 조명을 산 의미가 없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스탠드 조명으로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원목 스탠드에 유리 갓... 비싸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래서 패스!!!!!!!!!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IKEA 조명 쇼룸

 

실제 방문해보면 정말 선택 장애 옵니다. 어느 제품 하나 안 예쁜 게 없거든요.
그도 당연하게 우리 집과 쇼룸을 한번 비교해보세요.
쇼룸은 원목무늬, 단색, 화이트톤으로 되어있는 벽으로 되어 있지만 우리 집들은 안 그렇죠.
또한 소품들도 비교해보세요. 
쇼룸은 매장처럼 똑같은 선반, 똑같은 냄비, 비슷한 색상의 액자가 다르니 걸려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은 색깔부터, 모양, 위치까지 다 마음대로 되어 있죠. 당연합니다.
이케아 쇼룸을 보면 얘네는 어떻게 수납하지? 어떻게 청소하지?라고 생각해보면 답이 안 나오죠 ㅎㅎㅎ

그래서 반드시 우리 집에 배치했을 때 어떨지 상상해보고 사이즈도 확인해보고 가는 게 중요합니다. 이케아에서 예쁘다고 덥석 사 오면 반품하게 될 확률 200%입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아무튼 원하는 조명을 골랐다면 전구를 구매해야 합니다. 

전구 구매 시 체크할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구 사이즈
  • 전구 타입
  • 전구 색온도

그 외 W값에 따라 얼마나 사용할 수 있고 루멘 값도 보고 해야겠지만 초보자는 저 3가지만 챙겨도 충분합니다.

IKEA 전구 규격

 

먼저 전구 사이즈는 제가 산 조명에 보면 적혀 있습니다. E26, E14,, GU10 등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E26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사이즈입니다. 저게 어떤 의미인지 알아봤습니다.

일반 전구 규격

 

 

할로겐 전구 규격

 

 

두 번째는 전구 타입입니다. 요즘은 LED 전구가 워낙 많이 보급되어서 대부분 LED일 겁니다. 하지만 간혹 벌브라고 불려지는 옛날 전구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뭘 사용하든 상관은 없지만 전 LED를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LED의 색상이 백색뿐이었고 감성을 추구하는 분들이 벌브타입을 많이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LED도 다양한 색온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LED인지 벌브 인지 모를 정도니깐요. 그리고 사용 수명도 정말 몇십 배는 더 길고 소모 전력도 저 적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색온도입니다. 방금 전에 LED 전구를 말하면서 색온도를 잠깐 이야기했는데요. 보통 lm(루멘)으로 표현되는데 루멘은 쉽게 말해서 우리 눈에 보이는 빛의 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당연히 숫자가 높으면 더 빛이 많이 보이고 낮으면 빛이 적어지는 거겠죠. 저는 간접조명이나 욕실용 조명은 루멘 값이 낮은걸, 거실이나 식탁등은 루멘값이 높은걸 추천해요.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이케아 싸게 사는 방법

 

 

 

조명 조립

지금까지 조명 구매방법을 설명드렸는데 도움이 됐을는지 모르겠네요.
이러한 과정으로 전 2개의 조명을 조립했고 그중 하나인 탁상용 조명을 조립해봤습니다.(좌측 사진)
조명을 보시면 2* E26, 400LM라고 적힌 게 보이시죠? 그래서 저는 같은 규격의 led 조명 2개를 구매했습니다.(우측)

Ikea(이케아) 조명

Ikea(이케아) 조명

 

간단하게 조립하고 집에 설치해봤어요~
저희는 거실 벽면에 배치해뒀어요. 암막커튼 치고 저 조명들만 켜놓고 생활하고 있는데 아늑하고 너무 좋더라고요.

 

Ikea(이케아) 조명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기흥 이케아 실패 없는 쇼핑리스트, 쇼핑팁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히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