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포르

뉴튼 호커 센터에서 칠리크랩 저렴하게 먹기

by 티노♪ 2020. 2. 1.
반응형

 

뉴턴 호커 타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대표 음식인 칠리크랩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 참고하세요.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칠리크랩은 양념치킨같은 양념으로 조리한 게 요리인데요 싱가포르 곳곳에서 칠리크랩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칠리크랩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곳은 점보씨푸드, 레드하우스, 노사인보드 이렇게 3군데를 추천하는데요 뉴튼호커센터 같은 야시장에서도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두군데 다 먹어봤는데요 야시장에서 판매하는 칠리크랩은 퀄리티는 약간 떨어지지만 가격은 거의 절반 수준이더라구요. 가격을 고민한다면 한번쯤 먹어볼만할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경험해본 뉴튼호커타운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점보씨푸드 예약방법 및 후기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점보씨푸드 예약 방법 및 칠리 크랩 후기

 

뉴튼호커타운

 

뉴턴 호커 타운

 

 우리나라의 야시장 + 푸드코트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것 같아요. 중앙의 비어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4면에 있는 가게로 가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 번호를 알려주면 음식을 가져다주는 시스템 입니다.

 

뉴턴 호커 타운 음식점들

 

여기는 각종 해산물, 싱가포르 갈비탕인 바쿠테, 락사, 사테(satey), 그리고 각종 생과일 쥬스까지 먹어볼 수 있어요. 그냥 한 공간에서 싱가포르 대표 음식을 다 먹어볼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같아요.
따로 물을 제공하지 않아서 생과일 쥬스 하나정도는 먹게 될거예요.

 

뉴턴 호커 타운 근처에서 마신 코코넛

 

저는 코코넛을 통으로 하나 주문했었어요.
정글의 법칙같은걸 보면 너무 맛있게 먹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호기심때문에 하나 주문했는데.... 시중에 판매하는 ZICO보다 더 별로네요. ㅜㅜ
티비에서 보면 내부 속살도 따로 파먹어서 저도 요청했어요.


근데 이건 안에 있는 과즙만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알고 보니 나라별 먹는 방법도 다르고 코코넷도 종류가 다르다고 하네요.

 

뉴턴 호커 타운에서 먹은 칠리크랩이랑 프라운 시리얼

 

칠리크랩을 주문하면 딱 칠리크랩만 나와요
근데 이게 약간 간이 되어 있어서 밥을 부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볶음밥 + 칠리크랩 + 프라운 시리얼을 먹었어요.
프라운 시리얼은 우리나라에 없는 음식이라 묘사가 좀 어렵네요.
알이 큰 새우를 짭조름하고 달달한 과자 부스러기에 찍어 먹는맛이예요.
치토스나 썬칩 같은 과자를 먹고나면 마지막에 과자 양념과 부서진 조각이 범벅된게 남잖아요
그걸 새우로 찍어 먹는맛이었어요. ㅎㅎㅎ 맛있어요

칠리크랩은 묽은 양념치킨 양념에 계란을 부드럽게 풀어서 게랑 먹는맛이예요.
양념치킨 소스 + 계란 + 게살 조합인데 맛이 없을수 없죠!! ㅎㅎ
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서 왜 먹는지 알겠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뉴턴 호커 타운

 

하지만 저는 싱가포르의 덥고 습한 날씨에 야외에서 뭔가를 먹는다는게 참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한번쯤 경험삼아 가보는건 추천하지만 여러번 방문할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공간은 아닌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좌석이예요.
지정좌석이 아니기때문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빈자리가 생기면 앉아야하는데 자리 잡기가 쉽지 않아요.
그리고 싱가포르도 중국인이 많이 산다는거 아시죠?
해외 여행을 많이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중국인의 매너를 생각한다면 자리 잡기가 쉽지 않을거예요.
저희 부부는 결국 이탈리아에서 온 노부부와 합석해서 먹었어요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로컬 분위기 가득하고 
저처럼 다른 나라에서 온 관광객과 이야기도 할 수 있는 
좋은기회를 얻을 수도 있는 공간이죠.

반응형

댓글